
안드로이드 빌드 시 keystore 를 설정한 후 빌드를 하게 되면 Project Settings 에서 keystore 에 대한 패스워드를 지정해야 한다.

Unity 의 보안 정책인지 모르겠지만 Unity Editor 를 재시작하게 되면 패스워드가 초기화 된다.
BuildPipeline.BuildPlayer() 로 빌드할 경우 항상 패스워드를 설정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한다.
구글링을 통해 확인된 해결 방법은 keystore 패스워드를 스크립트에서 설정하는 것인데, BuildPlayer 바로 위에 설정할 경우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.
PlayerSettings.Android.keystorePass = "$$password$$";
PlayerSettings.Android.keyaliasPass = "$$password$$";
BuildPipeline.BuildPlayer(...);
[InitializeOnLoad] Attribute 와 static 생성자(?) 를 이용하여 설정하게되면 스크립트 내에서 패스워드 설정이 가능한 것을 확인하였다.
[InitializeOnLoad]
public class LocalBuild : MonoBehaviour
{
static LocalBuild()
{
PlayerSettings.Android.keystorePass = "$$password$$";
PlayerSettings.Android.keyaliasPass = "$$password$$";
}
...
}
ㅁ 참고자료
https://answers.unity.com/questions/757834/publishing-settings-keystore-password-not-saving.html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leaseAllScriptCaches did not release all script caches! (0) | 2021.07.20 |
---|---|
Unable to resolve reference 'UnityEditor.iOS.Extensions.Xcode' (0) | 2020.08.11 |
Facebook SDK 연동 후 로그인 시 crash... (0) | 2020.08.07 |
Could not open file 'modules.asset' for read (0) | 2020.08.07 |
Addressable Assets development cycle (3) (0) | 2020.06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