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존에 진행하던 프로젝트에 Unity를 최신버전으로 적용한 이후 Unity Editor를 실행할 때 마다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다. (2020.1.16ff >> 2020.3.11f1)
여러 사이트를 조회해본 결과 Spine 초기화 시에 발생하는 문제로 추측되었다. 기존에는 3.8 버전을 사용했는데 아래의 문제로는 해결이 되지 않았다.
--- a/Assets/Spine/Editor/spine-unity/Editor/Utility/SpineEditorUtilities.cs
+++ b/Assets/Spine/Editor/spine-unity/Editor/Utility/SpineEditorUtilities.cs
@@ -97,7 +97,7 @@ namespace Spine.Unity.Editor {
#region Initialization
static SpineEditorUtilities () {
- Initialize();
+ EditorApplication.delayCall += () => Initialize();
}
static void Initialize () {
Spine 라이브러리를 제거한 후 Unity Editor를 재시작하였더니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봐서는 문제의 원인이 맞는 것 같다.
Spine-Unity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버전(4.0)을 설치한 이후에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.
아직까지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본 포스트는 마무리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