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빌드를 Jenkins 로 이용하고 있는데, Editor 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이후부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.
Could not open file /Users/*****/Documents/unity/2020.1.1f1/PlaybackEngines/AndroidPlayer/modules.asset for read
(Filename: ./Runtime/File/OpenFileCache.cpp Line: 61)
Assertion failed on expression: 'res'
(Filename: ./Runtime/Serialize/SerializationCaching/FileCacherRead.cpp Line: 133)
Unknown error occurred while loading '/Users/*****/Documents/unity/2020.1.1f1/PlaybackEngines/AndroidPlayer/modules.asset'.
(Filename: Line: 0)
[Unity Package Manager (Upm)]
Parent process [30691] was terminated
Jenkins 는 추후 iOS 빌드를 위해 MacOS 환경에 구축되었는데, MacOS 에서 Unity Editor 로 빌드를 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.
한가지 특이한 사항은 이전 버전이 2019.3.0f6 인데 경로가 Documents 가 아닌 Developments 라고 별도의 경로에 있었다. 기억을 더듬어 보니 기존에도 이러한 이슈가 발생한 것 같은데 정리를 안해 놓은 듯...
기존 버전과 같이 Unity Editor 를 /Users/[사용자]/Documents 가 아닌 다른 경로(/Users/[사용자]/Developments) 로 이동시키고 빌드를 했더니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.
Jenkins 프로세스가 MacOS 의 권한으로 인해 Documents 에 접근이 안되는 것으로 마무리 짓는다.
(이전에는 관련된 정보를 찾았던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..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