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에서 게임 개발/운영 업무를 하다보니 신규 컨텐츠 제작 시 반복적인 신규 리소스 배포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.
node.js 공부도 할겸 배포 스크립트 만들어봤습니다.
개요
신규 컨텐츠의 디자인이 나오면 해당 파일을 개발 시에 사용하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프로젝트 인원들이 함께 볼 수 있는 "공유폴더" 와 개발 워크스페이스에 "리소스폴더" 에 복사를 합니다.
"공유폴더" 와 "리소스폴더" 는 하위 폴더 구조도 상이하여 작업을 할 때마다 개별폴더에 하나씩 복사해야했기에 반복/귀찮은 작업이었습니다.
신규 리소스는 개발에 사용 시에 "아이디" 에 따라 네이밍을 하였기 때문에 배포 작업 시에 변경되는 사항은 "아이디" 밖에 없었습니다.
따라서, 다음과 같이 배포 스크립트를 만드려고 합니다.
사전작업
일단 node.js 와 grunt 실행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.
그 후 가장 기본적인 grunt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.
```package.json```
### JSON
{
"name": "slotresource-deploy",
"version": "0.0.1",
"devDependencies": {
"grunt": "~0.4.5"
}
}
```Gruntfile.js```
### js
'use strict';
module.exports = function(grunt) {
// Project configuration.
grunt.initConfig({
});
};
같은 디렉토리에 ```package.json``` 과 ```Gruntfile.js``` 를 생성하고 npm 로 초기화합니다.
npm install
위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npm 에서 자동으로 필요한 모듈을 내려받게 됩니다.
slotresource-deploy@0.0.1 E:\temp\sources\grunt
`-- grunt@0.4.5
+-- async@0.1.22
+-- coffee-script@1.3.3
+-- colors@0.6.2
+-- dateformat@1.0.2-1.2.3
+-- eventemitter2@0.4.14
+-- exit@0.1.2
+-- findup-sync@0.1.3
...
이 상태에서 ```grunt``` 를 실행하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에러가 납니다.
사전작업은 여기까지가 끝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