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tal: Today: Yesterday:
개발/Unity | 2021. 7. 21. 12:05 | Posted by 자수씨

테스트를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Play를 하게 되면 Hierarchy의 Scene 트리가 접히는 문제가 있었다.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,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하려면 씬 트리를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다.

유니티 포럼에 비슷한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있었다.

#if UNITY_EDITOR
         UnityEditor.EditorGUIUtility.PingObject (gameObject);
#endif

처음 시도했던 방법은 씬에 포함되어 있는 GameObject의 스크립트에 위와 같은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다. 매번 코드에 삽인하는 것은 해결책이 되지 않을 것 같아 포럼 댓글들을 더 찾아보았다.

 

댓글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다보니 Addressable 관련 버그라고 하며 Simulate Groups (advanced)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진다. Use Asset Database (fastest)로 설정하면 해당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.